완전히 달라진 BMW 3세대 “New X1/New iX1”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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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가 프리미엄 콤팩트 SAV ‘뉴 X1’과 순수 전기차 ‘뉴 iX1’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BMW X1은 2009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약 270만대가 판매된 BMW 콤팩트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의 성공을 이끈 모델이다.

완전변경된 3세대 모델로 돌아온 더 뉴 X1은 세련된 외관과 진보적으로 설계된 실내, 더 넓어진 공간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동급 최고의 드라이빙 체감을 제공한다.


특히 BMW 콤팩트 세그먼트의 첫 번째 순수 전기 모델인 신형 BMW iX1이 라인업에 추가된다.

공기역학적 성능에 최적화된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 5세대 BMW eDrive 시스템, 최고의 성능과 다양한 편의사양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신형 iX1은 프리미엄 순수 전기 SA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신형 BMW X1과 신형 iX1의 익스테리어는 날렵한 차체와 긴 루프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인 실루엣으로 모던한 매력을 강조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L’자형 LED 주간주행등과 전면의 일체형 키드니 그릴은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후면에는 입체적인 LED 테일램프가 부착되어 양쪽 끝이 위로 뾰족하게 휘어진 디자인과 테일 하단에 위치한 대형 디퓨저가 더욱 슬림한 느낌을 준다.

또한 액티브 에어 플랩 컨트롤과 숨겨진 도어 핸들이 있는 키드니 덕분에 향상된 공기역학으로 빛을 발하며, 0.26Cd에 불과한 항력 계수 덕분에 모든 상황에서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 동작을 보장합니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운전자 중심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앞좌석에 사용된다.

또한 BMW New X1과 New iX1에 탑재된 최신 BMW OS 8 운영 체제는 물리적인 버튼 수를 최소화하고 터치 조작과 음성인식 기능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새롭게 디자인된 기어 셀렉터 스위치, 마치 떠 있는 듯한 컨트롤 유닛에 통합된 암레스트가 조화를 이루어 미래지향적인 실내 디자인을 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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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BMW X1과 신형 iX1의 차체는 전장 55mm, 전폭 15mm, 전고 15~25mm로 기존 모델 대비 대폭 커졌으며 탑승과 적재 공간이 더 넓어졌다.

러기지 컴파트먼트 용량은 표준 490리터에서 540리터로 증가하고 2열 시트를 접으면 1,495리터에서 1,600리터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BMW X1은 가솔린과 디젤 2가지 엔진으로 국내 출시된다.

가솔린 모델인 신형 X1 sDrive20i에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엔진이 탑재된다.

디젤 모델인 더 뉴 X1 sDrive18d는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두 모델 모두 스텝트로닉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해 효율적이고 쉬운 주행이 가능하다.


5세대 BMW e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한 신형 iX1 xDrive30은 전륜과 후륜에 각각 모터를 하나씩 장착해 최고출력 313마력, 최대토크 50.4kg·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한다.

. 5.6초의 시간. 프리미엄 콤팩트 세그먼트에서 BMW 최초의 전기 사륜구동이 사용되는 곳으로, 모든 상황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조향 안전성을 보장하고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킵니다.


BMW의 최신 충전 소프트웨어와 66.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 덕분에 새로운 iX xDrive30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1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29분이 소요됩니다.

또한 신형 X1과 신형 iX1에는 휠 슬립을 순간적으로 조절하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리미터(ARB)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M 스포츠 모델은 노면 상태와 주행 스타일에 따라 자동으로 댐퍼의 힘을 조절해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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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새로운 BMW X1 및 새로운 iX1의 표준입니다.

차로 이탈 방지 어시스트와 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여기에도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주차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며, 진입 경로에 따라 후진 조향을 도와주는 ‘후진 어시스트’ 기능과 전방위 시야 확보도 지원한다.

차량의 연결성도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BMW 디지털 키 플러스는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되어 차량 키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차량 잠금, 잠금 해제, 시동 및 주행이 가능하며, 차량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무선 Apple CarPlay 및 Android 자동 액세스 가능.


또한 운전자와 동승자의 편안한 여행을 지원하는 컴포트 기능도 탑재했다.

앞좌석은 럼버 서포트와 액티브 마사지 시트가 전 모델 기본 적용되며, 뒷좌석 등받이는 최대 12도까지 기울어져 편안한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Harman Kardon 사운드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열선 시트가 표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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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New X1 및 New iX1은 xLine과 M Sport의 두 가지 트림 레벨로 제공됩니다.

신형 X1 sDrive20i xLine은 5870만원, 신형 X1 sDrive20i M Sports는 6340만원, 신형 X1 sDrive18d xLine은 5770만원, M Sports는 6240만원이다.

신형 iX1 xDrive30 xLine의 가격은 6710만원, 신형 iX1 xDrive30 M Sport는 6950만원이다.

또 국고와 지자체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하면 지역에 따라 최대 790만원 지원으로 신형 iX1을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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