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부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

-- 본문광고(디스플레이) -->

지방세 납세증명서라는 것이 있습니다.

지방세 전액납부증명서는 체납된 지방세가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은행 근무, 공공기관 근무, 자동차 매매, 부동산 임차 등을 할 때 가끔 이 지방세 전액납부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

물론 이러한 민원서류는 가까운 동사무소, 면사무소, 면사무소, 시청, 구청을 방문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제 글을 잘 읽고 따라하시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쉽게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먼저 지방세 납부증명서에 앞서 지방세가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방세란 「지방자치법」 제135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취득세, 재산세, 등록면허세, 지방자원시설세, 자동차세, 주민세, 지방소득세, 지방소비세, 담배소비세, 레저세, 지방교육세











0
1
2

4

지방세 납세증명서란?

이러한 지방세를 체납 없이 완납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가 지방세 납세증명서입니다.

보통 체납된 지방세가 있으면 발급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민원서류는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기관을 방문할 때 수수료를 받지만 수수료는 무료다.

그리고 기관 방문 시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함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지방세 증명서를 집에서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므로 본격적으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본문광고(디스플레이) -->

지방세 납부증명서 온라인 발급받기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라고도 합니다.

지금부터 아래 사진들을 천천히 확인해보세요.

☞지방납세증명서 발급바로가기☜

-- 본문광고(디스플레이) -->

1. 정부24 접속 후 지방세 증명서 클릭

정부24 홈페이지는 각종 민원서류를 접수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메인화면에서 방해되는 서비스와 자주찾는 서비스를 보면, ‘지방세 납부 증빙서류’라는 항목이 표시되며 클릭하십시오.


정부24 홈페이지 메인 (출처 : 정부24)

2. 민원정보 및 신청내역에서 발급버튼 클릭

지방세 납부증명서란에 접속하면 지방세 완납증명서 신청방법, 수수료, 구비서류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잘 읽고 중지 ‘발행 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민원정보 및 신청 (출처: 정부24)

3. Government24 홈페이지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서류지원 등 민원사항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가능한 사항이 있으나 회원가입 후 진행하시는 것이 더욱 편리합니다.

미리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 신청 (출처: 정부24)

4.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신청서

로그인한 상태에서 발급신청을 하면 발급신청자, 발급목적 등 다양한 질문이 나옵니다.

* 표시가 있는 필수 항목만 채우고 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지방세 납부확인 안내 (출처: 정부24)

지방세 납부인증 신청내역 (출처: 정부24)

지방세 납부증명서 신청내역 접수방법 항목 (출처: 정부24)

지방세 납세증명서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 및 신청 (출처: 정부24)

5. 문서 인쇄

지방세 전액납부증명서 발급 신청 시 민원번호, 민원사무소명, 부수, 처리현황, 발급기관, 연락처 등 서비스 신청내역이 표시됩니다.

처리 상태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신청한 지방세 납부증명서가 인터넷에 뜨고 연결된 프린터로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PDF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내역 및 문서 출력 (출처: 정부24)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야 지방세 납부증명서 온라인 발급이 완료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0
1
2

4

오늘은 온라인으로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소중한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는 집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서류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0
1
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