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를 사로잡은 본디 열풍의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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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과 함께 많은 분들의 사용인증은 계속됩니다 본디!
10~20세의 폭넓은 사용자층을 공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존 SNS와 어떤 기능이 다르고 어떤 게임 문화가 구현될까요? 본다이 열풍을 마케팅 관점에서 좀 더 자세히 정리해보겠습니다.
01. 내가 원하는 대로 실시간으로
얼굴 모양, 눈썹 모양, 코 크기, 귀 위치, 피부색, 겉옷, 속옷 및 액세서리, 기분 및 상황에서 선호도에 따라 아바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라색 Bondi 외계인과 같은 이상한 자아를 디자인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분과 상황을 바꾸면서 실시간으로 상태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바타를 꾸미는 것 이상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넘어 친한 친구들과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02. 메타버스 기반 SNS
Bondi의 가장 큰 정체성은 단연 Metaverse입니다.
내가 온라인에서 구현하는 자아는 세계관이 주는 독특한 감정과 경험을 얻는다.
이러한 기술을 포함하는 섹션은 “Floating”입니다.
원작 세계관에서 바다에 나가 항해하는 삶이 왜 중요한지 아무도 설명하지 않지만, 바다 위에 떠 있는 동안 일련의 사건(쓰레기 줍기, 섬 방문, 우연히 만나 함께 배 타기)을 통해 사용자를 통해 간접적으로 바다만이 줄 수 있는 기쁨과 사색, 아름다운 풍경을 경험해보세요. 3D 그래픽의 결과물임을 알면서도 사람들은 바다에서의 삶을 즐기며 아바타의 모험을 응원한다.
인간의 기본적인 “공감 능력”을 구사하는 부분.마치 로봇청소기의 이름을 지어서 오랫동안 고쳐서 사용하는 모습!
03. 잠수하는 순간까지!
그렇다면 본디는 어떤 게임 문화를 구현하고 있을까요? 서로 다른 아바타를 만들고 이 아바타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한다는 점을 살려 요즘 사람들은 그리운 것들을 적극적으로 구현하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말부터 2023년 초까지 많은 분들이 다양한 캐릭터를
또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의 캐릭터를 반영합니다.
궁극적으로 “관람자”는 실행과 행동의 능력을 만들어내어 “행위자”가 “행위자”가 됩니다.
상당히 당황스러운 현상입니다.
04. 세대간 공감 포인트 활성화!
본다이는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세대를 모두 만났다.
그러나 그들 사이에는 분명한 세대차가 있습니다.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과 가치관을 가진 세대차이를 어떻게 통합했습니까? 싸이월드를 먼저 경험한 싸이월드는 ‘마이 미니홈 꾸미기’, ‘마을만들기’를 통해 현 본다이 시스템을 미리 경험했다.
50명만 친구가 될 수 있는 본다이의 방 꾸미기와 구조는 싸이월드와 비슷하다.
그리고 ZEPETO가 경험한 10대, 20대는 기존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자체가 낯설지 않으니 입문 단계가 당연하다.
주요 문화체험은 세대마다 다르지만 이를 노리는 디테일한 포인트가 돋보인다!
오늘의 소마코 자지!
출시와 동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본디.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구현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 기반 소셜 미디어로서 온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세계관을 이루었고, 이를 통해 독특한 게임 문화도 만들어 냈습니다.
역시 10대들의 감성을 30대까지 잘 건드린게 인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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