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기반 학습의 특징

과학적 조사는 과학자들이 자연계를 연구하고 얻은 증거로 설명하려고 시도하는 다양한 방법입니다.

탐구는 또한 과학자들이 자연계를 연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과학적 아이디어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높이는 학생들의 활동을 말합니다.

조사는 관찰, 질문하기, 다양한 정보에 기초한 기존 지식의 확인, 조사 설계, 실험적 증거에 기초한 지식의 재평가, 데이터 수집, 도구를 이용한 분석 및 해석, 응답의 제안, 설명, 예측, 결과의 전달 등을 포함한다.

다양한 활동을 포괄하는 다각적 인 활동. 이 과학탐구 수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학습자는 과학적 문제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과학적 질문은 사물, 생물, 자연의 사건에 초점을 맞춥니다.

과학적 질문은 과학적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하는 경험적 조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학습자는 두 가지 유형의 과학적 질문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첫째, 그 근원을 찾는 질문을 포함하는 존재론적 질문이 있다.

예를 들어 물체가 땅에 떨어지는 이유, 일부 암석에 수정이 포함된 이유, 인간의 심장이 심방과 심실로 구성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그 이유에 대한 많은 질문은 과학적으로 답할 수 없습니다.

다음으로 가능한 과학적 질문은 작용 메커니즘을 조사하는 방법 질문을 포함하는 인과적 및 기능적 질문입니다.

예를 들어, 햇빛은 어떻게 식물의 성장을 돕고, 암석 결정은 어떻게 형성되며, 심방과 심실은 어떤 역할을 합니까?

학습자는 과학적 문제와 관련된 증거의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과학은 자연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기 위한 기초로 경험적 증거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다른 지식 양식과 다릅니다.

과학자들은 현상을 관찰하여 정확한 데이터를 얻으려고 합니다.

과학자들은 연못과 같은 자연 환경이나 실험실과 같은 인공 환경에서 자연 세계를 조사하고 측정하여 증거를 얻습니다.

그들은 감각을 직접 사용하여 증거를 얻거나 현미경이나 게이지와 같은 관찰 도구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인간이 느낄 수 없는 특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B. 자기장의 강도. 경우에 따라 과학자들은 증거를 얻기 위해 조건을 제어할 수 있지만 다른 경우에는 조건을 제어할 수 없거나 제어할 때 현상을 왜곡합니다.

교실 탐구에서 학생들은 과학적 현상에 대한 설명을 설명하거나 평가하기 위해 관찰이나 증거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식물, 동물, 암석을 관찰하고 설명하거나 거리, 온도 및 시간을 측정하고 기록합니다.

학생들은 화학 반응이나 달의 위상을 관찰하고 변화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교사에게 물어보거나 다양한 다른 학습 자료나 웹사이트에서 증거를 얻어 알아냅니다.

학습자는 증거로부터 설명을 생성합니다.

과학적 설명은 실험적 또는 경험적 증거와 일치해야 합니다.

추론에서는 분류, 추리 및 예측, 논리적 사고 등의 과학적 탐구 과정 기술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과학적 설명은 기존 정보를 이용하여 새로운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에 의미를 부여하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설명은 관찰한 것을 이미 알고 있는 것과 관련시켜 새롭고 알려지지 않은 것을 이해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설명은 현재 지식을 넘어 새로운 이해를 제안합니다.

학습자는 대체 설명에 대해 자신의 설명을 평가합니다.

설명의 평가, 거부 및 수정은 과학을 다른 형태의 탐구와 구별하는 특징입니다.

증거가 제안된 설명을 뒷받침하는지, 설명이 문제에 적절하게 대답하는지, 증거와 설명을 연결하는 추론에 결함이 있는지와 같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설명을 서로 비교하거나 교사가 제안한 다른 설명과 비교하여 어떤 설명이 결과를 가장 잘 설명하는지 평가해야 합니다.

학습자는 설명을 전달하고 정당화합니다.

과학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보고서를 전달하고 이러한 통신은 문제에 대한 추가 연구로 이어지고 다른 과학자들이 유사한 문제를 연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은 또한 자신의 보고서를 공유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고, 증거를 고정하고, 결함이 있는 결론이나 증거를 벗어난 진술을 발견하고, 동일한 관찰에 대해 다른 설명을 제공할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연구는 과학 교육을 효과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과학 연구를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따라서 연구 활동이 교실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모든 문의에서 학생들은 학업 문제를 다루지만 일부 문의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질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조사를 통해 학생들은 다른 사람이 제안한 질문을 자신이 해결할 수 있는 다른 질문으로 수정하거나 변형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학생들은 교사나 외부인으로부터 질문을 받습니다.

그러나 학생 과학 연구가 항상 바람직한 것은 아닙니다.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과학 조사에 대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교사는 학생들을 적절한 수준으로 끌어올릴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