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ly Putty를 럭비공처럼 만들어보자

뉴욕에서 열리는 메인 게임의 경우 뉴헤이븐 시골 지역에서 시범경기를 먼저 치를 생각을 한 사람은 호지슨뿐이었을 것이다.

1950년에 Peter Hodgson은 이미 $12,000의 빚을 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GE로부터 147달러를 모금하여 소량의 실리 퍼티를 사기도 했습니다.

Silly Putty를 판매하려는 Hodgson의 노력은 극단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Silly Putty라는 이름을 찾기 위해 무려 14개의 이름을 버려야 했다.

그는 또 실리 퍼티 1온스에 달걀 모양의 플라스틱 껍질을 얹고 가격을 이전 가격인 1달러의 절반으로 인하했다.

하지만 맨해튼 만국박람회장을 찾은 바이어들은 “10센트에 찰흙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아이들이 왜 실리 퍼티에 1달러를 쓰겠는가”라고 반발했다.

파산에 직면한 Hodgson은 댈러스와 맨해튼에 대리점이 두 곳뿐이었습니다.

인내가 행운을 부른다

1950년 8월, 잡지 The New Yorker의 기고가가 맨해튼의 Doubleday 서점에 들렀습니다.

그의 눈에는 서점 점원이 달걀처럼 생긴 물건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그곳은 Silly Putty의 뉴욕 매장이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Silly Putty에 대한 특집 기사가 잡지의 “City Specials” 섹션에 실렸습니다.

New Yorker는 Silly Putty에 대해 두 페이지를 할애하여 “사람들이 너무 좋아하는” 독특한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호지슨은 인터뷰에서 “실리 퍼티는 노이로제에서 5분 탈출이다.

사람들에게 인기도 많지만 지친 어른들의 긴장을 풀어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나간 뒤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3주도 안 되어 250,000건 이상의 주문이 쏟아졌습니다.

Hodgson은 생애 처음으로 뜨거운 관심에 당황했습니다.

기사가 나기 전에는 한 달에 평균 10,000개 정도를 팔고 있었다.

하지만 기사가 게재된 후 일주일 만에 최대 25만 개가 팔렸다.

흥미롭게도 기사에는 장난감으로 소개됐지만 최초의 소비자는 대부분 성인 남성이었다.

한국에서는 Silly 퍼티를 얌체볼에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Silly 퍼티 재료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Hodgson은 우리가 익숙한 둥근 모양이 아닌 달걀 모양의 얌체 공을 만들었습니다.

럭비공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어디로 튕길지 모른다’는 Silly Putty의 특성에 달걀 모양이 더 어울린다고 할 수 있다.

신경 정신과 의사들은 Silly Putty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권장합니다.